정치

수원시 영통구민이 선택한 '올해의 Best 5'

 

더뉴스인 주재영 기자 | 수원시 영통구는 2024년 영통구정 발전에 기여한 우수시책 ‘올해의 Best 5’를 최종 선정했다.

 

영통구는 올 한 해 추진된 구정 시책 가운데 각 부서에서 제출한 시책 37건을 대상으로 새빛톡톡 주민투표 및 공무원과 시민으로 구성된 평가단의 1·2차 심사를 통해 최우수 1건, 우수 2건, 장려 2건을 선정했다.

 

▲최우수 시책은 단시간 민원 처리를 위해 구청 방문 민원인 전용 주차구역을 마련한 '-속보! 주차전쟁 종식선언- 널 위해 준비했어~ 민원인 전용 주차장(행정지원과)'이 선정됐으며 ▲ 우수 시책은 여름철 공원 내 물놀이장 및 휴게공간을 제공한 '‘우리동네 갓성비 워터파크’ 지성공원 물놀이장(공원녹지과)', 야간 보행 안전 확보를 위해 주민들과 함께 오래된 담벼락에 LED 벽화조명을 설치한'‘안심 보행길’ 매탄1동 LED 벽화거리 조성(매탄1동)'이 선정됐다.

 

▲장려 시책은 주택가와 상가 밀집 지역의 주차환경을 개선하는 '영통구 주차 더하기(+) 프로젝트 시즌 2(경제교통과)', 주민들이 함께 아름다운 선율을 만드는 '먼내마을 다함께 합창단 가족음악회 사랑의 하모니(원천동)'가 선정됐다.

 

박사승 영통구청장은 “올 한 해 동안 다양한 시책을 추진하여 구민의 삶의 질 향상과 지역 발전 등 좋은 성과를 거두었다. 이번 선정 결과를 토대로 앞으로도 적극적이고 혁신적인 정책을 발굴하고 추진하여 구민과 함께하는 더 빛나고 더 새로운 영통을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