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시

나주시, 역량강화 교육 통해 외부재원 적극 발굴

 

더뉴스인 주재영 기자 | 전남 나주시는 지난달 28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공모사업 및 국고건의사업 담당자 80여명을 대상으로 역량강화교육을 실시했다고 1일 밝혔다.

 

지난 2월에 이어 두 번째로 열린 이번 교육은 민선 8기 주요 공약사업 추진과 국정 운영 방향에 맞춘 시책 개발, 중앙부처 공모 및 지원 사업 과제 발굴 등을 위해 공무원의 실무 역량 강화를 위해 마련됐다.

 

특히 이번 교육은 인구소멸과 감소 문제 해결을 위한 청년일자리 창출과 디지털 혁신을 통한 지역개발사업 가능성에 초점을 맞추고 진행됐다.

 

이날 강사로 초빙된 한국정책역량개발원 이호선 대표는 공모사업과 국도비사업 분야 전국 일타강사로, 지방소멸기금 투자계획 수립 용역 및 전국시군구 공모사업, 지역개발사업에서 다년간 쌓은 풍부한 실무경험을 바탕으로 생생한 노하우를 전수했다.

 

윤병태 나주시장은 “담당공무원의 능력과 적극적인 자세가 공모사업 선정에 결정적인 역할을 한다”며, “담당자들이 열정과 자부심을 가지고 공모 및 국도비사업에 적극참여하여 외부 재원을 확보하는데 최선을 다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나주시는 외부재원 확보를 위해 국고사업 및 공모사업에 적극적으로 대응하여 2024년 상반기에 공모사업 23건 180억원 사업비를 확보했으며 2025년도 국고건의사업도 80건 4천억원 규모의 사업을 발굴하는 등 활발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