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도청

경남교육청, 아이들의 건강하고 행복한 성장을 위한 아동학대 업무 담당자 연수 개최

업무 담당자 350여 명 참여…대응 단계별 학교 역할 안내․사례 중심 내용

 

더뉴스인 주재영 기자 | 경상남도교육청은 8일 미래교육원 2층 미래공감홀에서 초중고 아동학대 업무 담당자 350여 명을 대상으로 ‘아동학대 예방과 피해 아동 학습권 보호·지원을 위한 학교 담당자 연수’를 개최했다.

 

이번 연수는 다양한 학대 상황에서 아동을 최우선으로 보호하고 담당자의 대응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했다.

 

세부적으로 ▲아동학대 대응 단계별 학교의 역할 안내 ▲아동학대 사안 처리 흐름 안내 ▲학교 현장에서의 아동학대 및 판례로 보는 아동학대 ▲아동학대 사안 관련 질의응답 등으로 진행했다.

 

연수에 참여한 한 참석자는 “이번 연수를 통해 사안 처리 절차를 이해하고 학교에서 단계에 따라 어떤 역할을 해야 할지를 알게 됐다”라며 “아동학대의 조기 발견과 적극적인 대응이 중요함을 깨닫는 시간이었다”라고 말했다.

 

전창현 교육활동보호담당관은 “우리 아이들의 안전하고 행복한 성장을 위해서는 아동학대 예방 및 아동보호를 위한 적극적인 역할이 중요하다”라며, “학교에서 아이들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모두의 노력이 필요하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