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뉴스인 주리아 기자 | 은평구는 오는 9월 개최 예정인 제3회 은평청년축제를 직접 기획하고 운영할 ‘은평청년축제기획단’을 내달 4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구는 지난해 은평청년축제위원회 청년들의 의견을 반영해 ‘2024년 은평청년페스티벌’을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올해는 청년축제에 관심 있는 청년들을 공개 모집해 보다 다양한 시각에서 풍성한 프로그램을 준비할 계획이다.
모집 대상은 은평구에서 활동하는 19세에서 39세까지의 청년 10여 명으로, 문화기획에 관심이 있거나 청년축제에 기여하고자 하는 청년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선정된 기획단은 4월 발대식을 시작으로 매달 정기 회의를 진행하고 ▲축제 주제 및 슬로건 선정 ▲콘텐츠, 부스 등 프로그램 기획 ▲온오프라인 홍보 활동 ▲축제 당일 운영 스태프 활동 등의 역할을 하게 된다. 특히 올해는 기획단의 역량 강화를 위해 문화기획 교육 프로그램도 함께 운영해 청년들에게 성장 기회도 제공할 예정이다.
은평청년축제기획단 지원신청은 홍보 포스터 내 큐알(QR)코드를 통해 온라인 신청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은평구청 누리집 공고문에서 확인하면 된다.
김미경 은평구청장은 “은평청년축제가 청년들의 참여와 성장의 기회가 돼 청년 문화 활성화의 중요한 발판이 되길 바란다”며 “축제 기획과 운영에 관심 있는 청년들의 많은 지원을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