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청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 2026 대입지원 출발!

“고3 진학담당교원 대상 1차 대입역량강화 연수 19일부터 진행”

 

더뉴스인 주재영 기자 |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은 3월 신학기 개학을 앞두고 오는 19일부터 21일까지 사흘간 2025 진학담당교원을 대상으로 1차 대입 역량강화 연수를 진행한다.

 

이번 연수는 도내 고3 담임교사 및 진로전담교사 500여 명을 대상으로 영서권역과 영동권역으로 나누어 각각 1박 2일씩 진행한다.

 

2026학년도 대입을 위한 고3 진학담당교원의 진학지도 로드맵 설계부터 수도권 대학 진학 대비 학교프로그램 운영 및 진학지도 사례까지 각각 진학지도 경력에 따른 맞춤형 수준별 연수로 기획됐다.

 

이번 연수는 전년도 우수한 대입 실적을 거둔 도내 고등학교 진학지도 교사와 함께 도내 대학과 수도권 대학의 입학사정관을 강사로 초빙하여 총 8개의 강좌로 진행된다.

 

4월부터 본격적으로 시작될 대입역량강화 연수는 교원을 대상으로 20회 이상, 학생 및 학부모 대상 10회 이상 예정하고 있으며, 강원진학지원센터 상담교사단과 진학전문지원관을 통한 상시 상담도 진행할 예정이다.

 

한유선 중등교육과장은 “2년간 진행된 ‘스스로 공부하는 학교문화 만들기’의 성과가 조금씩 도내 대입 결과로 나타나고 있다.”며 “학력 신장을 위한 지속적인 지원과 함께 진학을 담당하고 있는 교원들에게도 행정적·재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고 지원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강원진학지원센터는 기존의 고3 진학담당교원 중심의 연수는 물론 2028 대입제도 개편에 따른 고1 담임교사 중심의 연수에도 힘을 쏟을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