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뉴스인 주리아 기자 | 서울시 강서구의회 박성호 의장과 의장단은 지난 13일과 14일 이틀간 강서구 내 주요 기관들을 방문하여 지역 현안을 점검하고 각 기관에 지역 발전을 위한 협력과 지원을 당부했다.
이번 방문에는 박성호 의장을 비롯해 이충현 부의장, 전철규 운영위원장, 정정희 행정재무위원장, 한상욱 미래복지위원장, 조기만 도시교통위원장이 함께했으며, 강서소방서, 강서세무서, 건강보험공단 강서지사, 서남물재생센터, 강서구청, 강서경찰서를 차례로 방문하며 각 기관의 운영 현황을 살피고, 관계자들의 노고에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먼저 첫째 날인 13일에는 강서구민의 안전을 위해 최일선에서 헌신하는 강서소방서(서장 이원석)를 방문하여 소방공무원 여러분께 깊은 감사의 인사를 전하며 주요 현안과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화재 예방과 재난 대응 역량 강화를 위한 지원 방안을 논의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특히, 최근 각종 재난 사고가 증가하는 가운데, 현장에서 근무하는 소방대원들의 근무 환경 개선과 장비 지원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확인하고, 소방 인력 확충과 장비 지원 등 소방 행정이 원활하게 운영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을 약속했다.
이어 강서세무서를 방문하여 주요 현안과 세무 행정의 어려움을 청취하고, 납세자 편의 증진과 원활한 세정 운영을 위한 협력 방안을 논의했으며, 건강보험공단 강서지사(지사장 이은옥)를 방문해 구민 건강 증진과 의료 복지 향상을 위한 방안을 모색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