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뉴스인 주재영 기자 | 충청북도교육청 직속기관 교육도서관은 15일, SNS(인스타그램, 유튜브, 블로그 등)를 통해 교육도서관의 다양한 정보를 온라인으로 적극적으로 홍보할 ‘도서관 SNS 서포터즈’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기간은 14일부터 오는 21일까지이며, 모집분야는 ▲기사 콘텐츠 기획 및 제작 ▲삽화 및 만화 제작 ▲영상 촬영 및 편집 ▲도서관 영상 콘텐츠 자막교정 네 분야로 15명을 모집한다.
관련 경험이 있고 개인 SNS 계정을 활발히 운영하는 충북교육가족(교직원, 학부모)을 포함하여 일반인 누구나 신청가능하다.
선발된 SNS 서포터즈는 오는 2월부터 12월까지 활동하게 되며, 도서관 행사 및 프로그램 신청 시 우선 선정의 기회와 소정의 활동 원고료가 지급된다.
이상래 교육도서관장은 “충북 교육가족의 시각으로 제작된 친근하고 공감할 수 있는 콘텐츠를 통해 우리 도서관에서 주최하는 행사를 포함하여 독서문화가 널리 확산되기를 기대한다.”며, “교육도서관 SNS 홍보 활동에 열정을 가지고 참여할 수 있는 많은 분들의 지원을 바란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충북교육도서관 누리집 공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문의는 학교도서관지원부 도서관기획팀으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