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객들의 관문, 부산 동구의 각양각색 여행코스를 영상으로 담다.

 

더뉴스인 주재영 기자 | 부산 동구는 지난 12월 30일 동구청 2층 소회의실에서 '내가 사랑한 동구 관광코스 영상 공모전'수상작에 대한 시상식을 개최했다.

 

'내가 사랑한 동구 관광코스 영상 공모전'은 전 국민 누구나 부산 동구를 자유롭게 여행한 후, 직접 촬영한 관광코스 영상을 유튜브에 업로드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2024년 9월부터 11월까지 접수한 작품은 총 63작으로, 전문가 심사를 거쳐 대상 1작, 금상 1작, 은상 2작, 장려상 3작 총 7편을 수상작으로 선정했다.

 

'내가 사랑한 동구 관광코스 영상 공모전' 대상 수상작은 ‘부산 동구 주민이 추리닝 입고 소개하는 산책 코스’, 금상 수상작은 ‘유치환 시인과 함께하는 힐링코스’, 은상 수상작은 ‘외지인들에게 추천하는 동구만의 다채로운 매력들’, ‘강아지랑 부산여행 완벽코스 추천 부산동구편’이다. 수상작들은 동구청 홈페이지 및 SNS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진홍 동구청장은 “부산 동구의 풍부한 역사와 문화가 담긴 관광자원을 활용한 다양한 작품들이 출품되어, 동구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다는 것을 느낄 수 있었다.”라며 “부산 동구의 매력을 널리 알리고 동구의 관광 가치를 재발견할 수 있도록 수상작을 관광 홍보에 적극 활용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수상작은 오는 2025년 1월 10일부터 2월 28일까지 부산 동구청 SNS계정(유튜브, 블로그, 인스타그램, 페이스북)에 매주 1작씩 순차적으로 업로드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