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동구, 수정5동 복합커뮤니티센터 개청식...지역 주민 삶의 질 향상 기대

 

더뉴스인 주재영 기자 | 부산광역시 동구는 지난 16일 지역 밀착형 복합문화시설인 수정5동 복합커뮤니티센터 개청식을 개최했다.

 

수정5동 복합커뮤니티센터는 기존의 수정5동 행정복지센터 부지에 인근 부지를 추가로 매입하여 연면적 1,239㎡, 지하1층~지상4층 규모로 건립됐다.

 

총 4층으로 구성된 복합커뮤니티센터의 1층은 수정5동 행정복지센터로 행정‧복지 서비스를 제공하며, 2층은 실버특화도서관으로 어르신들의 여가와 문화 활동을 지원한다. 3층에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될 프로그램실과 지역 주민들이 함께 음식을 준비하고 나눌 수 있는 공유주방이 조성됐으며, 4층은 헬스장으로 주민들의 건강한 생활을 위한 공간으로 꾸며졌다.

 

열악한 환경의 산복도로 지역에 위치한 수정5동 복합커뮤니티센터는 행정‧복지 및 문화와 체육시설을 한곳에서 제공할 수 있는 중요한 공간으로서, 지역 주민들의 삶의 질을 높이는 공간으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된다.

 

김진홍 동구청장은 “수정5동 복합커뮤티니센터는 산복도로 지역 주민의 편의를 증진시키고 지역사회의 결속을 강화하는 중요한 공간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 이 센터가 지역 주민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