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뉴스인 주재영 기자 | 김제시는 지난 16일 시청 대강당에서 노인맞춤돌봄사업 수행기관 기관장 및 종사자 등 230여명을 대상으로 종사자 송년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노인맞춤돌봄사업 종사자 송년 워크숍은 한 해 동안 지역 어르신들을 위해 헌신해 온 노인맞춤돌봄사업 종사자들의 노고에 감사를 표하고 서로를 격려하기 위해 마련됐다.
1부 기념식에서는 노인맞춤돌봄사업의 발전과 활성화에 기여한 종사자에게 김제시장 표창 6명, 김제시의회 의장 표창 3명 등 총 9명에게 표창장을 수여했다. 또한 각 수행기관에서 자체 제작한 영상을 함께 시청하며 지난 1년간의 여정을 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진 2부에서는 KBS 방송작가 출신이자 톡킹스피치 대표인 신상훈 강사를 초빙해 ‘유머가 이긴다’라는 주제로 강연이 진행됐다. 신 강사는 유머를 활용한 소통 방법과 어르신들과의 소통 과정에서 활용할 수 있는 노하우를 공유하며, 참석자들에게 유익하고 즐거운 시간을 제공했다.
정성주 김제시장은 “지역 어르신들을 위해 헌신적으로 노력해 주신 노인맞춤돌봄 종사자 여러분에 깊이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김제시는 노인맞춤돌봄사업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통해 어르신들에게 양질의 돌봄서비스를 제공하고, 전국 제일의 어르신 섬김도시 김제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