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뉴스인 주재영 기자 | 부산 남구는 부산시가 주관하는 ‘2024년 공원문화 업무평가’ 및 ‘2024년 공원녹지행정 업무평가’ 2개 분야에서 ‘우수’로 선정됐다.
공원문화 평가에서는 공원문화 기획, 공원문화 운영 등 5개 분야 12개 항목에 대해 평가했으며, 공원녹지행정 평가에서는 공원관리, 공원계획 등 4개 분야 10개 항목에 대해 평가했다.
남구는 2021년 공원녹지행정 분야에서 우수로 선정되고, 2023년 공원문화 분야에서 최우수로 선정된 이후 올해는 공원문화 및 공원녹지행정 2개분야 모두 우수로 선정되며 공원문화 분야에서는 2년 연속 선정되는 쾌거를 이루었다.
남구는 올 한 해 동안 △제15회 평화공원 국화전시회 개최 △세계 평화의 숲, 당곡공원 황톳길 조성 △이기대 자연마당 디자인 휴게시설 설치 등 남구 최초 황톳길을 조성하는 등 공원 확충 및 관리를 위하여 노력했으며, 다양한 공원문화를 기획하고 운영하여 좋은 평가를 받을 수 있었다.
오은택 구청장은 “앞으로도 지역주민의 욕구 충족과 만족도 제고를 위해 다양한 문화행사 및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구민이 행복한 공원조성 및 확충을 위하여 노력하겠다. 주민분들께서도 관내 곳곳의 공원에서 즐거운 시간을 향유하시길 바란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