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장군

부산 기장군, ‘2025년 기장군 SNS 서포터즈’ 발대식 개최

군민이 직접 참여하는 양방향 군정 홍보 기대

 

더뉴스인 주재영 기자 | 기장군은 14일 기장군청 대회의실에서 ‘2025년 기장군 SNS 서포터즈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발대식은 정종복 기장군수를 비롯해 군 서포터즈 선발자 등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서포터즈 운영계획 보고, 위촉장 수여, 서포터즈 역량 강화교육 순으로 진행됐다.

 

이번 발대식을 시작으로, 군 서포터즈는 2025년 한 해 동안 ▲군 주요 정책 ▲군민에게 유용한 생활정보 ▲숨어있는 지역 이야기 ▲지역 문화자원 발굴 ▲관광명소 및 여행코스 ▲특산물 등을 취재하고, 군민과 관광객의 눈높이에 맞는 홍보 콘텐츠를 제작해 군 공식 SNS 채널에 공유하게 된다.

 

또한 군은 서포터즈 역량 강화를 위해 주기적인 교육을 추진하면서, 매월 원고료와 활동 인센티브를 지급하고 활동 우수자에게는 표창장을 수여하는 등 서포터즈 활동을 적극적으로 지원해 내실 있는 SNS 운영을 도모한다는 계획이다.

 

정종복 기장군수는 “현재 SNS는 최근 미국 대선에서도 큰 영향을 미쳤다고 할 정도로, 홍보와 소통에 매우 중요한 역할을 수행한다”며, “서포터즈 한 분 한 분이 기장군 홍보대사라는 자부심과 긍지를 가지고 적극적으로 활동해 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기장군은 지난해 말 기장군민을 대상으로 서포터즈를 공개 모집해, 지원 동기, SNS 운영 능력, 활동 경력, 사진 및 영상 프로그램 활용능력 등을 종합적으로 검토하여 최종 10명의 서포터즈를 선발했다.

 

올해 서포터즈는 20대에서 60대까지의 다양한 연령층과 직업군으로 구성돼, 군민의 시각에서 생산한 맞춤형 홍보 콘텐츠로 다양한 군정정보를 알리고, 기장군의 매력을 대외적으로 홍보하는 역할을 수행한다. 또한, 기장군 SNS 서포터즈가 전하는 생생한 군정소식은 군 공식 SNS(▲네이버블로그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톡채널)을 통해 만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