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광역시

대전동∙서부위(Wee)센터, 제5기 학부모보듬위원회 공모

엄마의 마음으로, 전문가의 손길로

더뉴스인 주재영 기자 |

 

대전동∙서부교육지원청 위(Wee)센터는 1월 13일 각 교육지원청 홈페이지 게시판을 통해 2025년 제5기 학부모보듬위원회 학부모 상담위원 공고문을 게시했다.

 

학부모보듬위원회는 학부모 상담위원과 지역사회 전문가로 구성되어 2017년 제1기를 시작으로 2024년 제4기까지 운영하고 있으며, 학부모 상담위원은 학생들에게 개별 심층상담, 멘토링을 지원하고, 경찰관, 사회복지사, 법률전문가로 구성된 지역사회 전문가 위원은 정기적 사례 나눔을 통해 학생들에게 필요한 지원을 제공해왔다.

 

이번에 선정된 학부모보듬위원회 또한, 돌봄의 사각지대에 있는 학생들에게 어머니와 같은 따뜻한 보살핌을 제공함으로써 학생들이 내면의 건강함을 회복하고 학교 적응력을 높이는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제5기 학부모보듬위원회의 공모는 각 교육지원청 홈페이지 공고를 참고하여 접수가 가능하며 관련한 문의는 각 교육지원청 위(Wee)센터 담당자에게 전화 문의(동부 042-229-1253, 서부 042-530-1003)로 안내받을 수 있다.

 

대전서부교육지원청 고영민 학생생활지원센터장은“위기 학생들에게 상담, 복지, 법률의 다각적 자문과 지원을 하고 있는 학부모보듬위원회가 그동안 지역과 교육 기관이 연계된 모범사례를 많이 보여주었다.”라며, “새롭게 구성되는 제 5기의 활동에서도 학생의 자아존중감 및 학교 적응력 향상을 도모하는 심리적 안전지원체계로서의 역할을 잘 해낼 것으로 기대가 크다.”라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