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뉴스인 주재영 기자 | 고성군청소년센터“온”(센터장 이진만)은 12월 21일 청소년운영위원회‘다온’ 하반기 기관장간담회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고성군청소년센터“온” 청소년운영위원회‘다온’은 청소년활동진흥법 제4조에 의거하여 청소년들이 직접 센터 운영 관련 제반 사항에 관한 자문과 평가에 참여하여 청소년의 욕구와 의견이 반영된 청소년 시설을 만들기 위한 자치기구이다.
이번 기관장간담회에서는 청소년운영위원회의 2024년 한 해 동안 진행된 활동을 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청소년 친화적 환경 조성을 위해 설치한 ‘포토존’과 청소년센터“온”을 안전한 공간으로 만들고자 연간 프로젝트로 진행한 ‘안전매뉴얼 만들기’에 대한 결과발표와 피드백, 시설 및 프로그램 모니터링 결과 전달과 상반기 기관장간담회를 통해 건의된 모니터링의 반영 여부를 확인하고 2025년 활동 방향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기관장간담회에 참석한 한예린(철성고등학교 2학년) 위원장은 “기관장간담회를 통해 우리의 의견을 전달하고, 피드백을 받을 수 있어서 좋았고, 내년에도 청소년운영위원회 활동을 통해 청소년센터”온“이 고성군 청소년들이 편하게 찾을 수 있는 공간이 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이진만 고성군청소년센터“온” 센터장은 “청소년운영위원회 위원들과의 소통을 통해 소중한 의견들이 적극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며, 2025년에도 청소년센터“온”이 청소년이 주인이 되는 시설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