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

안산시,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한 교사 연구회 한 해 활동 공유

SDGs 교사 연구회 활동 공유…‘학교 교육 연계 비전 나눈다’

 

더뉴스인 나학천 기자 | 안산시는 지난 13일 마이어스 안산에서 ‘SDGs(지속가능발전목표) 교사 연구회의 한 해 활동공유회’를 개최했다고 16일 밝혔다.

 

SDGs 교사 연구회는 안산시와 안산교육지원청이 지난 2월 체결한 ‘안산 지속가능발전교육 활성화 지원 업무협약’에 따라 ▲지속가능발전 감수성 향상 ▲지역 연계 교육사례 발굴 ▲교원 연구모임 운영 등 지속가능발전에 관한 학교 교육 강화의 목적으로 진행되고 있는 중등교사 연구회다.

 

이날 행사는 연구회 소속 및 SDGs에 관심 있는 교사, 안산시와 안산교육지원청 관계자 등 50여 명이 참여해 올 한 해 연구회 활동을 공유하며 지속가능발전 교육의 가치를 제고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SDGs 교사 워크숍 및 에세이 ‘행성 지구와 이렇게 어울려 살아요’ 발간 등 연구회의 올해 활동 소개에 이어 소속 교사들이 학교에서 진행한 수업 사례(▲SDGs와 다문화 교육 ▲지속가능발전교육을 통한 창업가정신 함양 ▲국어 수업에서의 SDGs 등)를 발표하며 SDGs와 교과목의 연계 방식과 비전을 공유했다.

 

연구회는 향후 활동 확대와 질적 강화를 위해 올해 활동 성과를 바탕으로 초등교사로의 대상 확대, 야외 실천 사업 등 다양한 시도를 추진할 계획이다.

 

이민근 안산시장은 “앞으로도 지속가능발전교육(ESD)의 활성화를 도모해 안산시가 지속가능한 도시로 공고히 나아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