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2024년 순천시여성단체총연합회 한마당 행사 성황리 개최

 

더뉴스인 주재영 기자 | 순천시는 지난 8일 상사종합체육관에서 순천시여성단체총연합회 회원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순천시여성단체총연합회 한마당 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식전공연인 장구 난타로 시작됐으며, 1부 기념식에서는 각 단체별 입장과 여성단체 활동 영상을 상영했다. 이어 여성발전 유공과 여성친화도시 조성에 기여한 유공자 13명에 대한 표창이 진행됐고, 통합의대 동부권 유치 퍼포먼스도 펼쳐졌다.

 

2부 행사에서는 여성단체 회원들의 적극적인 참여 속에서 다양한 한마당 프로그램이 진행됐으며, 각 단체별로 준비한 장기자랑, 노래자랑, 댄스 공연 등을 통해 참석자들이 함께 소통하고 즐길 수 있는 자리가 마련됐다.

 

행사에 참석한 노관규 순천시장은 축사를 통해 “내년에도 순천시가 한 단계 도약할 수 있도록 당면한 지역 현안을 해결하는 데 여성단체총연합회 회원들과 힘을 합쳐 슬기롭게 풀어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순심 순천시여성단체총연합회장은 “참석한 회원들께 감사드린다”며 “여성단체가 소통과 화합하여 순천시의 모든 사람을 위해 열정과 사랑으로 더욱 멋지고 행복한 사회를 만들어 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순천시 여성단체총연합회는 13개 여성단체 1,900여 명 회원으로 구성되어, 여성의 권익향상은 물론 일류순천 시민운동, 지역 홍보, 환경서포터즈 활동 등 지역사회 봉사와 공헌 활동을 활발하게 추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