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뉴스인 주재영 기자 | 평택팽성노인복지관은 11월 27일 팽성복지타운 2층 대강당에서 평생교육 및 취미여가지원사업 99*88학당 프로그램 발표회 ‘제12회 팽성한가족축제 열정(熱情)’을 성황리에 마쳤다. 이날 행사는 1부 기념식, 축하공연, 2부 발표회로 구성하여 300여명의 어르신들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제12회 팽성한가족축제’의 시작은 ‘1부 기념식’으로 진행되었다. 2024년 한 해 동안 열정으로 프로그램을 위해 노력한 강사와 반장 어르신들에게 유공표창과 감사장을 전달하는 시간을 가졌다. 축하공연은 본 기관 인근에 위치한 고은빛음악학원(원장 고현경) 원아들이 직접 복지관을 방문하여 어르신들에게 맞춘 판소리와 더불어 멋진 공연을 선보였다. 아이들이 어르신들에게 응원의 말을 전하고 어르신들이 아이들을 격려하며 1·3세대가 함께하는 뜻깊은 시간이 되었다.
‘2부 발표회’에서는 ‘라인댄스B, 오카리나, 시조 동아리, 라인댄스A, 청춘댄스, 경기민요, 소리향기합창단, 영어회화, 고고장구난타, 영어회화, 고고장구난타, 하모니카 동아리, 한국무용, 난타’ 총 12개 팀이 참가하여 그동안 갈고 닦은 실력을 마음껏 뽐내는 시간을 가졌다. 어르신들의 열정 넘치는 공연이 보는 이로 하여금 감탄과 감동을 자아내는 시간이 되었다.
프로그램 발표회에 참여하셨던 한 어르신께서는 “올해 첫눈과 함께 발표회에 참여하게 되어 평생 잊을 수 없는 하루가 된 것 같다.”며 “멋진 추억을 만들어준 분들께 감사드린다. 강사님과 친구들, 그리고 수고해주신 직원들, 내년에도 함께 하고 싶다.”는 말을 전했다.
평택팽성노인복지관 이원형 관장은 “추웠던 날씨에도 열정으로 함께 해주신 어르신들과 강사님들께 다시 한 번 감사드린다.”며 “2025년 푸른 뱀의 해 ‘을사년’에도 어르신들의 열정을 위해 함께하는 평택팽성노인복지관이 되겠다.”는 말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