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뉴스인 나학천 기자 | 수원시 영통구는 지난 24일 구청 대회의실에서 과·동 사회복무요원 47여 명을 대상으로 2024년 3분기 사회복무요원 소양 교육을 실시했다.
이 날 소양 교육은 구경모 픽셀스코프 AI 미디어 랩 연구소장이‘AI 혁신, 미래를 준비한다’라는 주제로 세계적 관심이 높은 생성형 AI에 대해 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AI 혁신의 개념과 역사, 인공지능을 기반으로 한 다양한 기술 이해, 생성형 AI가 실제 생활과 산업에 접목되는 사례, AI 시대 직업 트렌드 등으로 진행되었으며 미래를 어떻게 준비해야 하는지, AI 기술을 생활과 미래에 어떻게 접목할 수 있을지에 대한 방향을 함께 모색하고 궁금한 사항을 묻고 답하는 소통 대화의 시간도 가졌다.
박사승 영통구청장은 “사회복무요원들의 관심이 높은 AI 혁신, Chat GPT 교육이 미래 사회 준비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앞으로도 사회복무요원의 자기 개발과 성장 교육 콘텐츠를 통한 역량 강화로 행복한 복무 분위기를 조성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영통구는 사회복무요원의 안전하고 즐거운 복무환경 조성과 사기진작을 위해 멘토링제, 자기개발 소양 교육 등을 운영하고 경인지방병무청과 소통 및 협력하여 체계적인 복무 관리와 개인정보유출 등 사건 사고를 예방하고 질 높은 대민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노력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