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평택시 신평동 주민자치회, ‘신나는 마을 만들기’ 사업 성과발표회 개최

2024년 주민참여예산

 

더뉴스인 주재영 기자 | 평택시 신평동 주민자치회는 지난 21일 유천3동 마을회관에서 2024년 주민참여예산 ‘신나는 마을 만들기 사업’ 성과발표회를 개최했다.

 

‘신나는 마을 만들기’는 2024년 신평동 주민자치회에서 발굴·기획한 주민참여예산사업으로, 이번 발표회는 그간 진행된 사업 내용을 주민과 나누고 소통하는 시간을 마련하고자 추진됐다.

 

신평동 주민자치회는 주민과 함께 지난 4월부터 마을 유휴지에 적치된 1톤 분량의 쓰레기를 폐기 처리하고, 해당 공간에 반기별 수국, 장미 등 계절꽃을 심어 마을 환경을 개선하는데 앞장서 왔다.

 

또한, 평생학습 장려를 위해 어르신 대상으로 라인댄스, 노래교실을 매주 1회 실시하고, 홀몸 노인의 식생활 관리를 위해 간편 요리 교실, 건강 차 특강을 실시해 어르신들의 관심과 호응을 이끌어 왔다.

 

김기성 신평동 주민자치회장은 “이웃간 소통과 나눔의 기회가 점점 적어지고 있다. 이번 사업을 통해 주민 관계가 돈독해지고, 몸과 마음이 건강한 장수마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윤석용 신평동장은 “마을 환경과 이웃 소통에 힘써주시는 주민자치회 위원분들께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주민이 행복한 마을 만들기를 위해 아낌없는 성원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