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김천 지례초, K-water 김천부항댐지사와 함께 워터 골든벨을 울리다!

K-water(한국 수자원 공사) 주관 워터 골든벨 5학년 진○○ 학생 대상 수상

 

더뉴스인 주재영 기자 | 지례초등학교는 11월 20일에 물의 중요성을 인식시키고 물 관련 지식을 널리 확산하기 위해 K-water 세종관(대전광역시 대덕구)에서 열리는‘K-water 워터골든벨 대회’에 참가했다.

 

본선에 앞서 비대면 예선을 통과한 4학년 진○○ 학생과 5학년 진○○ 학생은 결승에 오른 100명의 학생들과 물과 관련된 다양한 퀴즈를 풀면서 그동안 배웠던 지식을 마음껏 뽐냈다.

 

5학년 진○○ 학생은 최종적으로 대상 1명의 영예를 안았다.

 

특히 대상을 수상한 학생이 소속된 학교에는 100만원 상당의 학습 도서가 기증될 예정으로 수상의 의미를 더욱 빛냈다.

 

워터골든벨에 참여하여 대상을 수상한 5학년 진○○학생은 “대상을 받게 되어 영광입니다. 항상 곁에서 응원해 주시는 부모님과 지도해주신 담임선생님, 교장선생님께 감사드립니다. 앞으로 물 자원에 대해서 더 공부하고 환경 보호의 필요성에 대해 주위 사람들에게 알리는데 힘쓰겠습니다.”는 소감을 밝혔다.

 

앞으로도 지례초등학교는 학생들이 다양한 수자원 보호 교육과 체험활동을 통해서 환경 보호의식을 키우고 물의 소중함을 나눌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