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종로구 '최고의 사업'에 투표해 주세요
‘인류문화’, ‘세계교육’, ‘미래혁신’, ‘화합포용’ 분야별 20개 사업 가운데 가장 마음에 드는 사업에 투표
더뉴스인 주재영 기자 | 종로구가 이달 30일까지 2024년을 빛낸 주요 사업을 가리는 '2024 종로, 최고의 사업을 찾아라' 선호도 조사를 진행한다.
올 한해 종로구를 대표하는 분야별 사업을 홍보하고, 주민 아이디어와 제안을 모아 민선8기 핵심사업의 완성도를 높이려는 취지다.
투표는 지난달 22일을 시작으로 이달 30일까지 40일간 이어진다. 관심 있는 누구나 포스터 내 정보무늬(QR코드) 또는 카카오톡 채널 ‘2024 종로 최고사업을 찾아라’에 접속해 가장 마음에 드는 사업에 투표하고 한 줄 의견을 남기면 된다.
후보는 인류문화·세계교육·미래혁신·화합포용의 본보기가 되는 총 20개 사업으로 구성했다.
인류문화의 本이 되는 사업으로는 ‘대학로 문화지구 활성화’, ‘탑골공원 개선사업’, ‘북촌 특별관리지역 지정’, ‘종로둘레길 조성’, ‘홍제천 역사문화 조성사업’이 있다.
세계교육의 本 사업으로는 ‘어린이가 안전한 통학로 조성’, ‘연지공원 도심 속 물놀이장 조성’, ‘어린이집 인공지능(AI) 푸드스캐너’, ‘관학 협력 종로모던멘토링’, ‘종로형 도서관 운영’을 들 수 있다.
&nb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