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

순천시, 우리동네 복지기동대 적극 홍보나서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수행기관 3곳 생활지원사 및 종사자 대상

 

더뉴스인 주재영 기자 | 순천시는 지난 7일부터 21일까지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수행기관 3곳을 방문하여 우리동네 복지기동대 사업을 적극 홍보했다고 밝혔다.

 

이번 홍보는 지난 7일 월드비전커뮤니티를 시작으로, 8일 주암댐노인복지관, 21일 순천시사회복지협의회를 차례로 방문하여 진행됐다. 각 기관에서는 생활지원사 및 종사자들을 대상으로 복지기동대 사업의 지원대상, 지원범위, 지원내용 등을 상세히 안내했다.

 

또한, 다양한 복지제도를 안내하고, 폭염으로 인한 어르신의 온열질환 예방 및 행동요령에 대한 정보도 제공했다. 순천살핌안녕앱을 통한 고립·위기가구 발굴 사업에 대한 홍보도 함께 이루어졌다.

 

노인맞춤돌봄서비스사업에 참여하는 생활지원사들은 최일선에서 취약계층 어르신들의 불편사항과 필요서비스를 잘 이해하고 있어, 이번 홍보를 통해 우리동네 복지기동대 사업 대상자 발굴과 서비스 연계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순천시 우리동네 복지기동대는 2019년 취약계층 일상생활 불편개선과 생활안정지원, 사각지대 발굴을 위해 시행한 제도이며, 이 중 일상생활 불편개선은 저소득층 뿐 아니라 기초연금수급가구, 장애가구 등 폭넓게 지원한다.

 

순천시 우리동네 복지기동대에 대한 기타 궁금한 사항은 사회복지과 (061-749-6285)나 주소지 행정복지센터에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