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합천군 제29회 농업인의 날 대통령 표창 수상

수려한합천 농특산물 전자상거래협회 백문기 회장

 

더뉴스인 주재영 기자 | 합천군 수려한합천 농특산물 전자상거래협회 백문기 회장은 11일 서울 중구에 위치한 농협중앙회 중앙본부에서 열린 제29회 농업인의 날 기념식에서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

 

농업인의 날 기념식은 농업과 농촌의 가치를 기리고, 지속 가능한 농업·농가 경영 안정 등 농업과 농촌 발전을 위해 노력하는 농업인들을 격려하고 관련 유공자들의 긍지와 자부심을 고취하기 위해 1996년부터 29회째 진행되고 있다.

 

농업과 농촌 발전에 기여한 개인이나 단체에게 수여하는 이번 수상에서 백문기 회장은 약용작물 제품 개발(티백차, 침출차 등)을 통한 신시장 창출과 해외시장 개척(수출 약 5.5억원) 및 계약재배와 수매사업을 통해 국내 약용작물산업 발전에 이바지 하는 등 농업경쟁력 강화를 통한 국가 산업 발전에 크게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또한 (사)한국생약협회 17, 18대 회장. 한국4-H 합천군본부 회장, 경남 정보화 농업인연합회 회장, (사)대한민국GAP연합회 부회장, 수려한 합천 농특산물 전자상거래협회 회장 등을 역임하면서 합천군의 농업 및 지역사회 발전과 수출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했다.

 

이재숙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합천군 농업 발전 및 해외시장 개척을 위한 노력에 감사드리며, 도움에 힘입어 우리군 농특산물 글로컬(global+local)경쟁력 강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