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동구 교육박람회‘동구 어드벤처’26일 개최

 

더뉴스인 주재영 기자 | 울산 동구가 동구만의 특화된 교육 체험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된 2024 동구 교육 박람회 ‘동구 어드벤처’가 오는 10월 26일 오전 10시 동구청 주차장에서 열린다.

 

‘동구 어드벤처’ 행사는 ‘동구 교육의 숨겨진 보물을 찾아서’라는 부제로 열린다. 행사는 오전 10시 개막식을 시작으로 체험 부스 활동, 학생 버스킹 공연, 동구 모험존, 미래 직업 보물찾기 대회 등이 열린다.

 

체험부스 활동에는 동구 지역 10개 중ž고등학교가 참여한다. 학생들이 주도적으로 동아리나 학생 자치 활동 부스를 운영할 계획이며, 마을 교사 동아리와 동구 지역 청소년문화의집, 도서관도 참여한다.

 

또한, 동구 모험존은 동구에서 내려오는 전설을 배경으로 ‘삼밭골 전설’과 관련된 흙 놀이터, ‘대왕암 전설과’ 관련된 바다 놀이터, ‘쇠평나무 전설’과 관련된 나무 놀이터 등 3가지 특별 체험활동 공간이 마련된다.

 

동구는 지역 초·중·고등학교와 협력하고 지역사회의 인적·물적 자원을 적극 활용하여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 행사에 참여하는 학생과 주민은 동구만의 다채로운 교육적 요소를 찾아보는 경험을 통해 교육에 대한 새로운 정보를 습득하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

 

김종훈 동구청장은 “이번 행사가 학생과 주민들이 꿈과 잠재력을 찾아가는 여정이 되길 바란다. 앞으로 ‘동구 어드벤처’ 행사가 이어질 수 있도록 지자체가 민간, 학교와 유기적으로 협력해 교육사업을 활성화 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