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

전국 40여 개 대학 참여…포항시 2025학년도 대학진학박람회 개최

주요 대학 부스상담 및 대입특강, 1:1전문입시컨설팅 등 진행으로 호평

 

더뉴스인 주재영 기자 | 포항시는 지난 8일 포항실내체육관에서 수험생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2025학년도 대학진학박람회’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올해 8회째를 맞는 포항시 대학진학박람회는 수험생과 학부모들에게 급변하는 입시전형에 따른 대응전략을 제공해 수도권과의 정보격차 및 입시 불안을 해소하고 지역의 교육경쟁력 강화와 우수 인재 양성을 위해 마련됐다.

 

전국 40여 개 대학이 참가한 이번 박람회는 ▲대학별 상담부스 운영 ▲전문 입시 컨설팅 ▲개별 맞춤 학습코칭 ▲수시 대비 전략 특강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해 지역의 수험생 및 학부모들에게 유익하고 다양한 정보를 제공했다.

 

이날 박람회는 지역 특성을 살려 전국 대학 수시 전형을 전체적으로 파악할 수 있는 일대일 전문 입시 컨설팅과 각자의 성향에 맞는 개별 맞춤 학습 코칭으로 구성돼 사전 신청이 5일 만에 종료되며 호응을 얻었다.

 

특히 ‘2025 대입 수시모집 전형 유형 분석과 합격 전략’을 주제로 종로교육 임성호 대표의 대입 특강은 수험생과 학부모들의 입시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에 큰 도움을 줬다.

 

이강덕 포항시장은 “이번 대학진학박람회가 대학입시 궁금증과 불안을 해소에 도움이 됐길 바란다”며 “우리 지역의 학생들이 포항시 진로진학지원센터의 우수한 프로그램을 활용해 자기 주도적으로 입시전략을 수립하고 지역을 대표하는 우수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포항시는 수시원서 접수 마감 전인 8월 31일부터 9월 1일 이틀간 꿈트리센터에서 수험생들을 위해 전문입시컨설턴트와 함께하는 1:1 맞춤형 대입상담캠프를 진행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포항시진로진학지원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