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구, 2024년 여름방학 대학생 행정체험 참여자 모집

 

더뉴스인 주재영 기자 | 울산 중구가 ‘2024년 여름방학 대학생 행정체험’ 참여자를 모집한다.

 

중구는 대학생들이 행정업무를 체험하며 사회 경험을 쌓고 공공부문 중심의 청년 일자리를 통해 학비를 마련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매년 여름·겨울방학 기간 대학생 행정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모집 기간은 오는 6월 10일부터 6월 19일까지이며, 모집 인원은 총 16명이다.

 

모집 대상은 본인 혹은 부모 가운데 한 명 이상이 울산 중구에 주소를 두고 있거나 울산 소재 대학교에 재학 중 또는 복학 신청을 한 19세부터 39세 이하 대학생이다.

 

이번에는 신청 자격이 완화돼 사이버·해외 대학교 학생들도 참여가 가능하다.

 

관심 있는 대학생은 중구청 정책사업단을 직접 방문하거나 전자우편으로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중구는 국민기초생활보장수급자·차상위가구·한부모가정 학생 등을 전체 모집인원의 20% 범위 내에서 우선 선발하고 나머지 인원은 무작위 공개 추첨할 예정이다.

 

선발 결과는 오는 6월 24일 중구청 누리집에 게시된다.

 

선발된 대학생들은 오는 7월 2일부터 7월 30일까지 주 5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점심시간을 제외하고 하루 8시간 동안 구청과 동(洞) 행정복지센터, 지역아동센터 등에서 민원 안내, 자료 정리, 시설물 관리 보조 업무 등을 하게 된다.

 

신청 방법 및 근무조건 등 자세한 사항은 중구청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영길 중구청장은 “이번 행정체험이 공공서비스에 대해 이해하고 취업 역량을 강화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열정 있는 대학생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기대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