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뉴스인 주재영 기자 | 대구공공시설관리공단이 고객만족경영 성과를 인정받아 지난 11월 15일 고객만족경영시스템 국제표준 ISO 10002 인증을 성공적으로 갱신했다.
고객만족경영시스템(ISO 10002)은 국제표준화기구가 제정한 고객만족경영 표준에 따라 고객만족경영시스템을 구축하고 고객의 요구에 체계적으로 대응하는 기업임을 인증하는 국제 규격이다.
특히, ISO 10002는 고객 불만을 효율적으로 처리할 수 있는 절차를 체계적이고 신뢰성 있게 관리하는 국제표준으로 공단은 다양한 사업 운영에도 고객 접점의 서비스를 일정 수준 이상의 품질로 관리한 성과를 인정받아 인증을 갱신할 수 있었다.
공단은 고객과의 효율적인 소통을 위해 △온·오프라인 소통 채널 다양화, △업종별 직원 CS교육 확대, △친절 직원 대상 인센티브 제공 등 고객 만족 향상을 위한 다양한 노력을 기울여왔다.
공단 소통홍보팀은 이러한 노력의 결과로 행정안전부 주관 고객만족도 조사 결과도 3년 연속 상승 추세에 있다고 설명했다.
문기봉 대구공공시설관리공단 이사장은 “앞으로도 고객중심 CS경영 강화를 지속해 시민이 만족하는 공공서비스 제공에 만전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