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뉴스인 주재영 기자 | 제주특별자치도와 제주관광공사, 제주항공는 오는 12월 31일까지 온라인 채널을 통해 제주를 찾는 내국인 관광객을 대상으로 ‘한라산 탐방하GO, 리프레시 포인트ON’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이달부터 본격 추진하는 제주관광대혁신 정책을 확산하기 위해 연말까지 진행 중인 ‘다시! 함께! 나눔! 온(ON) 제주여행’ 프로모션의 일환으로 추진하고 있다.
리프레시 포인트는 제주항공의 항공운임 및 부가서비스를 구매할 수 있는 제도다.
도와 공사, 제주항공은 ‘2024년 한 해 아름다운 제주를 사랑해 주고 방문해 주신 관광객들을 위한 연말시즌 감사 이벤트’ 콘셉트로 해당 프로모션을 기획한 가운데 리워드(보상)를 통해 제주 여행의 경비 부담을 조금이나마 줄여주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최근 발표한 ‘데이터로 보는 제주 여행 겨울편’에 따르면, 한라산은 가을 단풍명소와 겨울 설경명소로 볼거리가 풍성, 제주 연말 여행 단골 코스로 유명한 만큼 제주 여행객들의 많은 참여가 잇따를 것으로 예상된다.
이벤트는 한라산을 등반하는 도외 거주자와 제주항공 이용객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응모 방법은 한라산을 탐방한 후 인증샷을 찍고 제주항공 리프레시 포인트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응모하면 선착순 1,000명에게 2만 포인트가 제공된다. 당첨자 발표는 2025년 1월 중 제주항공 홈페이지와 개별 연락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제주관광공사는 18일 오전 10시부터 네이버와의 협업을 통해 ‘네이버로 제주 여행 ON!’ 이벤트를 진행한다.
해당 이벤트는 네이버 항공권을 통해 제주행 항공권을 구매하고 탑승을 완료하면 네이버페이 포인트 1,000원이 적립된다.
선착순 2만명을 대상으로 2025년 1월에 일괄 지급된다.
네이버페이는 네이버 ID로 다양한 가맹점에서 쇼핑과 결제를 진행할 수 있는 국내 이용률 1위의 간편결제 서비스다.
프로모션의 자세한 내용은 네이버 항공권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와 관련, 제주관광공사 관계자는 “이번 이벤트를 통해 올 한해 제주를 사랑해 주신 모든 관광객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제주와의 특별한 경험이 계속 이어지기를 바란다”며 “공사는 앞으로도 제주를 찾아주신 관광객들의 여행 만족도를 제고하기 위한 다양한 혜택을 기획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