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합천군 2024년 제3차 공공계약 실무교육 실시

알면 쉬운 회계업무 상식 교육

 

더뉴스인 주재영 기자 | 합천군은 지난 13일 평생학습관 대강의실에서 부서별 회계공무원과 3년 미만 신규공무원 등 40명 대상으로 ‘2024년 제3차 공공계약 실무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공사감독원과 계약공무원을 주요대상으로 진행했던 지난 1 · 2차 교육과 달리 부서별 회계공무원과 신규공무원을 대상으로 예산집행 품의부터 지출 전반 과정에 대한 기초 회계업무 이해도를 높이는 것을 목표로 하여 회계일반, 일반지출과정, 계약진행과정으로 크게 3분류로 구성하여 3시간 동안 알차게 진행되었다.

 

교육진행은 공공회계 분야에서 30여년 이상의 회계분야 전문가로 활동하고 있는 공공계약연구원 조양제 원장(네이버 예산회계실무 부매니저)이 맡아 특유의 현장감 있는 강의로 진행하여 신규교육대상자에게 이해도를 높였다는 평가를 받았다.

 

김윤철 합천군수는 “앞으로도 회계직원의 역량 및 내부 회계 책임 강화를 위해 전 직원을 대상으로 정기 수시 교육을 실시하여 대외적으로는 공공기관 신뢰도 제고를 기하고 내부적으로는 기존 회계공무원에 국한했던 재정보증보험을 전직원을 대상으로 가입 확대 및 회계업무 편람 제작 등을 통해 회계․사업부서 공무원 업무부담 해소를 위해 다양한 노력을 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