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2024 거제시 청소년 에듀페스티벌’성료

Teenagers with Dream are beautiful 꿈을 가진 자는 아름답다!

 

더뉴스인 주재영 기자 | 거제시는 지난 9일 상문동 용산쉼터 일대에서 ‘2024년 거제시 청소년 에듀페스티벌’을 개최했다.

 

올해 네 번째 개최되는 청소년 에듀페스티벌은 거제시학원연합회의 후원으로 청소년들이 끼를 발산하고 미래와 꿈의 중요성에 대해 생각해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청소년들이 예체능 등 다양한 분야에 대한 관심을 가지고 창의력을 키울 수 있도록 ‘꿈이 보여요’라는 주제로 진행된 이번 행사에서는 △꿈을 적은 낙엽을 넣은 비누만들기, △과학공예관(디폼블록으로 피아노 만들기), △창의개발관(바람개비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활동 부스와 △악기연주, △청소년 댄스경연 등이 다채롭게 진행돼 청소년과 학부모 및 많은 시민들의 호응을 얻었다.

 

박종우 거제시장은 “청소년들을 응원하는 마음으로 마련한 기회의 장에서 청소년들의 문화적 욕구를 충족시키고 배움의 기쁨을 나누는 유익한 시간 보내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청소년들이 더 많이 보고, 즐기고, 배울수 있는 행복한 교육환경을 만들기 위해 유관기관과 협업하여 다양한 분야의 교육매체들이 화합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