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경기도의회 기획재정위원회, 24년도 행정사무감사 및 25년도 본예산 심사를 위한 현장정책회의 개최

 

더뉴스인 이현나 기자 | 경기도의회 기획재정위원회는 10월 15일부터 17일까지 2박3일 일정으로 충청북도 일원에서 ‘기획재정위원회 현장정책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현장정책회의는 위원들의 의정활동을 위한 직무 역량을 강화하는 한편, 2025년도 본예산 심사에 앞서 소관 실·국의 현안 사항을 집중적으로 논의하고, 2024년도 행정사무감사에 대비하여 경기도 산하 주요 공공기관의 현안과 개선방향에 대해 심도있게 살펴보고자 진행됐다.

 

먼저, 기재위 위원들은 ‘생성형 인공지능 연구회’ 회장으로 활동하고 있는 박상현 의원의 AI 강의를 통해 의정활동에 유용한 인공지능 활용법, AI 데이터를 이용한 소통강화 등 직무 역량을 높이고 효율적인 의정활동 방향을 모색하는 기회를 가졌다.

 

이어서, 기획재정위원회 위원들은 기획조정실, 균형발전기획실, 감사위원회, 도민권익위원회, 평화협력국 소관 실·국을 대상으로 2025년도 본예산 대비 현안보고를 받고 각 실·국장과 질의·답변을 통해 주요 현안에 대해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경기도 산하 주요 공공기관인 경기연구원, 경기문화재단, 경기콘텐츠진흥원, 경기도일자리재단, 경기환경에너지진흥원과의 첫 만남의 자리에서 주요 현안 보고를 받고, 경기도 공공기관의 개선점과 앞으로의 발전 방향에 대해 심도 있는 논의를 진행했다.

 

조성환 위원장은 “이번 현장정책회의는 도정현안에 대해 집행부 및 새로 만난 공공기관과 소통의 기회를 갖고, 앞으로의 경기도 공공기관의 바람직한 운영방안에 대해 함께 고민해보고자 추진했다.”며 “기획재정위원회 위원들은 이번 현장정책회의를 통해 곧 있을 행정사무감사에서 각 사업에 대해 면밀히 점검하여 실효성 있는 대안을 제시하고, 2025년도 본예산이 내실있게 편성되었는지 잘 살펴봐 주시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번 기획재정위원회 현장정책회의에는는 조성환 위원장(민주당, 파주2), 이경혜 부위원장(민주당, 고양1), 이혜원 부위원장(국민의힘, 양평2), 김정호 의원(국민의힘, 광명1), 박상현 의원(민주당, 부천8), 박진영 의원(민주당, 화성8), 양우식 의원(국민의힘, 비례), 오창준 의원(국민의힘, 광주3), 이석균 의원(국민의힘, 남양주1), 이성호 의원(국민의힘, 용인9), 이채명 의원(민주당, 안양6)의원이 참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