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북구

성북구, 자원봉사 성장학교 참여자 모집

원목 소가구, 손수건 손바느질, 점자 책갈피를 만들어 필요한 이웃에 전달...제작 및 나눔 봉사활동 프로그램

 

더뉴스인 주리아 기자 | 서울 성북구가 11월 6일부터 23일까지 성북구자원봉사센터가 진행하는 ‘자원봉사 성장학교’에 참여할 구민을 모집중이다.

 

성북구 자원봉사 성장학교는 공익 활동 소양을 높여 지역사회 내 관심과 자원봉사 가치를 확장시키는 구의 사업이다.

 

올해 두 번째로 진행하는 자원봉사 성장학교는 변화하는 최근 자원봉사활동 추이를 적극적으로 반영했다. 자기 탐색 및 재능 향상 등 열린특강과 봉사활동을 구성해 연령에 따라 ‘일반 성인 프로그램’과 ‘청소년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다. 내용은 ▲턱받이 손수건 손바느질 봉사활동 ▲장애 바로 알기 및 점자 책갈피 제작 봉사활동 ▲풍선 아트 열린 특강 ▲전달력을 높이는 스피치 심화 열린 특강1,2 ▲원목 소가구 제작 봉사활동(청소년) ▲아나운서 직업 진로 열린 특강(청소년) 총 6개의 프로그램이다. 풍선 아트 및 스피치 열린 특강은 참여자 의사에 따라 봉사활동 참여 및 연계를 진행할 예정이다. 참여자가 직접 만든 원목 소가구, 손수건, 점자 책갈피는 지역에 필요한 곳에 전달할 예정이다.

 

자원봉사 성장학교는 초등 5학년 이상 청소년 및 성북구민이면 누구나 신청 및 참여 가능하며, 온라인 구글 폼과 1365 자원봉사포털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2024. 10. 11.부터 분야 및 회차별 선착순 모집을 진행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