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시

제천시, 가을엔 제천! 2024제천한방바이오박람회 개막

한방엑스포공원서 10월 2일 ~ 7일 개최

 

더뉴스인 주재영 기자 | 제천시에서 주최하고 (재)제천한방바이오진흥재단에서 주관하는‘2024제천한방바이오박람회’는 오는 2일부터 7일까지 6일간 한방엑스포공원에서 ‘한방, 치유, For Rest의 중심 제천’이라는 슬로건과 함께 풍성한 프로그램으로 방문객을 맞이한다.

 

이번 개막행사에는 김창규 제천시장을 비롯하여 정수민 충청북도 정무부지사, 엄태영 국회의원과 박영기 제천시의회 의장, 강성국 동해시 안전도시국장 , 김문근 단양군수, 이필형 서울특별시 동대문구청장, 류규하 대구광역시 중구청장, 최명현 (재)제천한방바이오진흥재단 이사장 등이 참석한다.

 

앞으로 6일간 펼쳐질 박람회에서는 많은 볼거리와 풍성한 즐길거리로 관람객을 맞이한다. 먼저 어의 이공기 추모제 봉행을 시작으로 제천어린이합창단과 함께 환영의 길 조성과 LED 원형구를 활용한 개막 세레머니에 이어 ‘권인하’,‘경서’, ‘코요테’의 개막축하 콘서트가 있을 예정이며, 메인 전시관인 '한방천연물산업관'에서는 제천 대표 한방바이오클러스터 기업의 우수 제품을 저렴한 가격에 만나볼 수 있으며 ‘2025제천국제한방천연물엑스포 홍보관’을 통해 한방의 전통과 최첨단 천연물 산업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또한, 세명대학교 부속 한방병원의 무료 한방진료 등을 경험할 수 있는‘한방건강체험’과‘김소형 한의사의 백세시대 셀프건강법’, ‘정호영 셰프의 한방쿠킹쇼’,‘우리시 한의사들의 강연’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예정되어 있다.

 

‘제천약령시’에서는 GAP약초, 생약초 등 제천의 다양한 우수한약재를 할인판매하고, ‘하늘뜨레존’과 ‘플리마켓존’ 등 품격있고 우수한 제천의 농‧특산물과 수공예품을 만나볼 수 있는 판매 공간도 마련한다.

 

주무대에서는 MZ 사로잡은 스님 ‘뉴진스님’, 미스터트롯2 ‘김용필’, 킬링보이스 ‘케이시’그리고 원조 디바‘김완선’등 매일 저녁 특별콘서트가 진행된다.

 

그 외에도 길거리와 소무대에서도 관람객과 함께 어울릴 수 있는 마술쇼, 힘자랑 이벤트 등 온 가족이 함께 참여하고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최명현 (재)제천한방바이오진흥재단 이사장은“준비된 많은 프로그램들과 함께 남녀노소 모두가 함께 즐기는 박람회가 됐으면 한다.”고 전했다.

 

김창규 제천시장은 “박람회 기간동안 각종 공연과 다양한 부스체험을 즐길 수 있으니 가족, 연인과 함께 꼭 방문하시어 시월의 기분좋은 가을 바람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내셨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한편, 2024제천한방바이오박람회는 무료입장이며, 박람회에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