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북구

'슬기롭개 함께하개' 성북구 반려견 교육 참가자 모집

2024년 하반기 반려견 교육 신청자 총 30팀 모집

 

더뉴스인 주리아 기자 | 서울 성북구가 오는 10월 8일과 12일에 전문 트레이너가 함께하는 반려견 교육을 실시한다.

 

2023년 처음 시작한 성북구민과 함께하는 반려견 교육은 매회 참가자 설문조사 때마다 70%대의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이번 반려견 교육은 10월 8일과 12일에 나눠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진행된다. 동물등록된 반려견을 키우는 성북구민이라면 누구나 구글폼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신청 기간은 9월 13일부터 10월 4일까지다. 각 회차당 15팀씩 총 30팀을 무작위 추첨을 통해 선정해 개별 안내할 예정이며, 교육비는 전액 무료이다.

 

교육 장소는 북악산 근린공원(성북동 226-68)이다. 반려견과 견주가 한 팀이 되어 반려견과 산책하는 방법을 배우며, 일상생활에서 지켜야 할 펫티켓과 같은 기본교육을 실시한다. 또한 반려견의 문제행동(분리불안, 공격성, 사회화 등)에 대한 고민을 공유하고 교정 방안 제시하는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승로 성북구청장은 “반려견 교육을 통해 반려인과 비반려인 사이 갈등을 줄이고 올바른 반려동물 공존문화를 정착시켜 동물과 사람이 모두 안전하고 행복할 수 있는 지역사회를 만들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반려견 교육 관련한 기타 사항은 성북구 지역경제과 동물보호팀 또는 바우라움으로 전화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