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도청

전북인재개발원, 한국강사협회와 협약 체결로 전북 교육에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다!

전북특별자치도 인재개발원-한국강사협회 간 업무협약식 11일에 열려

 

더뉴스인 주재영 기자 | 전북특별자치도 인재개발원이 전북특별자치도의 미래 교육 혁신을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을 한국강사협회와 체결하며 전문 교육의 새로운 장을 열었다.

 

전북특별자치도 인재개발원은 11일 노형수 전북인재개발원장과 한국강사협회 강래경 한국강사협회장을 비롯한 양 기관 관계자 약 1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교육협력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전북인재개발원과 한국강사협회 간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교육 콘텐츠 강화하고, 우수 강사 역량을 높이며, 네트워크를 구축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협약을 통해 교육 프로그램의 다양화와 전문화를 도모하고, 이를 통해 전북자치도 내 우수 인재를 양성하는 것은 물론, 도민들에게 더욱 향상된 행정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협약의 주요 내용으로는 ▲한국강사협회의 우수 상사 네트워크를 활용한 강사 정보 제공 및 교육 프로그램 공유 활성화 ▲인재육성을 위한 컨설팅 지원 ▲교육콘텐츠의 개발 및 보급을 통한 전북자치도 교육의 질적 향상이다.

 

이번 협약을 계기로 전북인재개발원과 한국강사협회는 양 기관의 장점과 자원을 결합하여 교육의 질적 향상을 이루고, 더 나아가 도내 다양한 산업, 기술, 법률 등 전문 분야에서의 교육이 더욱 강화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노형수 전북특별자치도인재개발원장은 “급변하는 교육 수요에 부응하기 위해 선제적인 교육 계획을 수립하고, 전문성과 만족도가 높은 강사들을 섭외하고 있다”며, “오늘 한국강사협회와의 협약을 통해 전북 인재 육성에 한층 기여하고, 교육생들의 만족도를 높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