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

안동시, 2024 가구주택기초조사 조사요원 모집

 

더뉴스인 주재영 기자 | 안동시는 오는 11월 8일부터 27일까지 전국적으로 실시하는 가구주택기초조사에 참여할 조사요원을 모집한다.

 

모집인원은 조사관리자, 조사원 등 42명으로, 만 18세 이상으로 사명감과 책임감이 투철하고 전자조사 도입에 따른 스마트기기 활용이 가능한 사람이면 지원이 가능하다.

 

조사요원은 담당 조사구 경계 확인, 거처 변동사항 수정 및 조사구요도 수정․보완 등의 업무를 처리하게 되며 접수기간은 9월 6일부터 19일까지다. 조사요원을 희망하는 자는 신청 서류를 갖춰 스마트정보과 행정정보팀으로 직접 접수하거나 인구주택총조사 누리집에서 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안동시 누리집 고시공고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합격자 발표는 9월 26일 이후 개별 통보할 예정이다.

 

가구주택기초조사는 가구와 주택에 대한 기본사항을 파악해 2025 인구주택총조사 및 농림어업총조사의 정확한 조사구 설정과 표본추출틀 구축을 위해 전국의 모든 거처 및 가구정보를 확인한다. 다만 건축년도 5~30년 미만 아파트의 경우 행정자료 및 공간정보를 활용해 조사항목을 확인함에 따라 현장조사 대상에서 제외된다.

 

전주기 조사부터 종이조사표가 아닌 태블릿 기기를 활용하고 있으며 080콜센터 등 보다 효율적이고 정확하게 조사 업무를 수행할 수 있다.

 

안동시 관계자는 “2024 가구주택기초조사의 성공적 실시를 위해 조사요원 모집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적극적으로 지원해 주시기 바란다”라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