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량구

중랑의 교육정보를 한 손에! 중랑구, 교육정보 통합 웹 '중랑e학당' 오픈

학부모회, 학교운영위원회 등 꾸준히 통합 웹 사업 제안

 

더뉴스인 주리아 기자 | 중랑구가 지난 7월 31일 교육정보 통합제공 웹 ′중랑e학당′을 오픈했다.

 

구는 그동안 학부모회와 학교 운영위원회를 비롯한 다양한 단체에서 꾸준히 웹 사업 제안을 받아왔다. 지난해 10월 개최된 중랑 교육 발전위원회 정기회의에서 중랑구의 교육정보를 한 곳에서 볼 수 있는 공간의 필요성을 정식 제안하면서 교육정보 통합제공 웹사이트 구축 사업이 본격적으로 시작되었다.

 

이에 구는 신속한 사업 추진을 위해 2023년 하반기 추경 예산을 편성하고, 7개월간의 개발 기간을 거쳐 '중랑e학당'의 문을 열었다.

 

‘중랑e학당’은 방정환교육지원센터, 평생학습관, 자치회관 등 18개 기관의 누리집(홈페이지)에 있는 교육정보를 모두 한 곳에서 볼 수 있도록 편의를 제공한다.

 

구 전체에서 진행 중이거나 접수 예정인 교육 내용을 한눈에 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지역별・대상별・분야별・교육기관별 검색을 통해 사용자가 원하는 정보를 손쉽게 찾아볼 수 있다. 특히 지도검색 기능을 추가하여 클릭 한 번으로 가까운 장소에서 제공되는 교육을 알 수 있어 구민들의 접근성을 높였다.

 

또한 구의 주요 행사 및 공연 정보도 함께 제공하고 있어 중랑구 문화행사에 관심 있는 구민들에게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류경기 중랑구청장은 "구민들이 더 쉽게, 다양한 교육을 선택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수 있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중랑e학당을 통해 구민들이 자신의 능력을 개발하고 더 나아가 삶의 질을 한층 더 높이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중랑e학당’은 앞으로도 사용자의 피드백을 받아 지속적인 업데이트를 진행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