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

강진군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주관·진행

‘감자와 떠나는 텃밭 여행-쿠킹클래스’ 프로그램 호응

 

더뉴스인 주재영 기자 | 동신대학교 산합협력단에서 위탁·운영 중인 강진군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지난 9일 센터 등록 어린이집, 3세부터 5세 어린이를 대상으로 ‘감자와 떠나는 텃밭 여행!-쿠킹클래스 프로그램을 실시해 호응을 얻었다.

 

이번 프로그램은 강진군 어린이집 2개소를 대상으로 식생활교육 전남네트워크와 연계해 텃밭 프로그램 지도 전문가가 진행했으며, 3개월 간 총 4단계의 순서로 이뤄졌다.

 

1단계 4월 텃밭 가꾸기 및 감자 심기 활동, 2단계 5월 감자 성장 관찰하기, 3단계 6월 감자 아트클래스 및 수확, 4단계 7월 감자 활용 쿠킹클래스 순서로 땅과 농작물의 소중함에 대한 인식 향상을 목적으로 진행했다.

 

이번 감자 활용 쿠킹클래스에서는 앞서 진행했던 체험활동을 떠올려보고 감자를 활용한 ‘감자달걀버섯샐러드 컵케이크’를 만들었다.

 

이인옥 센터장은 “아이들이 자연식품이 식탁에 오르기까지의 과정을 체험해 봄으로써 식재료에 대한 소중함을 알게 되는 시간이 됐길 바란다. 또한, 다양한 체험활동을 통해 감자라는 식재료와 친숙해짐으로써 건강한 식생활 형성 효과도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관내 어린이들에게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강진군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7월 중순부터 관내 어린이집 어린이를 대상으로 위생안전 어린이 방문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