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도청

충청북도 교육청 특수교육원, 특수교육대상학생 2025학년도 대학입학설명회 개최

특수교육대상학생의 대학 진학을 위한 다양하고 유익한 기회 제공

 

더뉴스인 주재영 기자 | 충청북도교육청 직속기관 특수교육원은 28일, 특수교육대상학생의 대학 진학을 위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청주장애인스포츠센터에서 고등학교 및 전공과 특수교육대상학생, 학부모, 교사, 대학관계자 등 총 151명이 참석한 대학입학설명회를 개최했다.

 

개별적인 맞춤형 지원을 통해 대학 진학 과정에서의 어려움을 해소하고, 학업과 진로를 성공적으로 추진할 수 있도록 필수적인 지원을 제공해 진로 결정에 도움이 되고자 마련됐다.

 

행사는 1부와 2부로 나뉘어 진행됐으며, 1부, 대학입시 관련 강연에서는 대학 입학 관련 입시전형과 입시전형별 학교생활기록부 관리 방법을 안내하고, 대학 면접 준비 및 대학 내 생활 지원에 관련한 강연을 통해 정보를 제공했다.

 

이어, 2부의 대학별 1:1 컨설팅에서는 청주교육대학교와 충북대학교를 비롯한 총 16개 대학교 부스에서 입학사정관 및 장애학생지원센터 교직원과의 1:1 직접 상담을 통해 장애학생 특별전형 또는 모집전형 및 원활한 대학생활을 위한 대학 내 지원 방안 등에 대한 정보를 제공했다.

 

대학입학설명회에 참석한 한 학생은 “입시 전형에 대한 설명부터 실제 대학 생활에서 지원받을 수 있는 부분까지 다양한 분야의 상세한 설명을 들을 수 있어서 좋았다.”며 소감을 말했다.

 

이혜경 특수교육원장은 “대학입학설명회를 통하여 특수교육대상학생들이 다양한 진로를 탐색할 수 있는 발판이 됐으면 하고 학교 졸업 후 자신의 능력과 잠재력을 최대로 발휘하고 꿈을 실현할 수 있도록 대학 진학의 길을 여는 데 힘쓰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