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도청

충청북도교육청 교육연구정보원, 역사강사 최태성 전문가 특강 개최

디지털 미디어 시대의 역사교육

 

더뉴스인 주재영 기자 | 충청북도교육청 직속기관 교육연구정보원은 지난 26일 저녁, '디지털 미디어 시대의 역사교육'라는 주제로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한국사 강사 최태성을 초청해 2024. SW・AI 전문가 특강을 가졌다.

 

이날 특강은 학생과 학부모, 교직원, 지역주민 등 500여 명이 참석하여 뜨거운 열기 속에서 진행됐다.

 

최태성 강사는 학생들 사이에서 ‘큰별쌤’이라는 애칭으로 널리 알려져 있으며, 최근 tvN ‘벌거벗은 한국사’, KBS1 ‘역사저널 그날’ 등 다양한 방송활동을 하며 대중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다.

 

특강에 참석한 한 지역주민은 “우리 자녀가 평소에 디지털 미디어에 대한 깊은 관심을 가지고 있었는데, 이번 특강을 통해 역사적인 관점에서 디지털 미디어를 이해할 기회를 갖게 되어 무척 기뻐했다.”고 말하며 만족감을 드러냈다.

 

홍만표 교육연구정보원장은 “학생과 학부모, 교직원, 지역주민이 함께하는 이번 전문가 특강을 통해 다가오는 미래에 디지털 미디어 교육의 중요성에 대한 공감대가 널리 확산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특강은 교육연구정보원에서 운영하는 ‘씨베리미래교육(cberi)’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실시간으로 송출되어, 현장에 참석하지 못한 지역주민들도 함께 특강을 시청할 수 있도록 진행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