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수구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연스토랑 레시피 공모전

오는 7월 5일까지 연수구민과 연수구 내 직장인 대상 수상 레시피는 지역 등록 급식소 식단으로 제공 예정

 

더뉴스인 주재영 기자 | 연수구에서 위탁 운영하는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센터장 이상미, 이하 센터)에서는 손쉽게 만들 수 있는 저염·저당 일품요리를 주제로 ‘2024년 연스토랑 레시피 공모전’을 진행한다.

 

이번 레시피 공모전은 가정과 기관에서도 손쉽게 만들 수 있는 레시피를 발굴하고 이를 공유함으로써 지역사회 건강 식생활에 도움을 주기 위해 추진된다.

 

신청기간은 오는 7월 5일까지로, 연수구민 또는 연수구 내 직장인이며 센터 블로그에서 신청서 및 동의서 양식을 다운로드 후 이메일 또는 방문 제출로 참여할 수 있다.

 

센터는 ▲영양평가 ▲활용도 ▲완성도 ▲창의성 ▲관능평가 등을 기준으로 심사를 거쳐 최우수상 1명, 우수상 2명, 장려상 3명 등을 선정해 8월 중 발표할 예정이다.

 

또한, 수상 레시피는 연수구 지역 내 등록 급식소 식단으로 제공해 연수구민이 참여하는 우리아이 식단 레시피를 만들 예정이다.

 

이상미 센터장(인하대학교 식품영양학과 교수)은 “수상 레시피가 지역 내 등록 급식소에 식단으로 제공되는 만큼, 레시피의 활용도, 창의성을 고려할 뿐만 아니라, 영양평가와 관능평가를 통해 적합한 레시피를 채택할 예정”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