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청

강원교육청, 평화학급 운영을 위한 회복적 생활교육 전문가 양성 연수 개최

“학교폭력 예방을 위한 교사의 갈등 조정 역량 강화 ”

 

더뉴스인 주재영 기자 | 강릉교육지원청은 5월부터 8월까지 4회에 걸쳐 10일간 강릉권역 담임교사, 전문상담교사, 전문상담사, 교감, 교육전문직원 등 30명을 대상으로 강릉 녹색도시체험센터 및 동해 무릉건강숲에서 회복적 생활교육 전문가 양성 연수를 운영한다.

 

강릉교육지원청 학생지원센터는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 특수분야 연수기관으로 지정되어 학급 내에서 일어나는 갈등 상황에 대한 회복적 접근으로 학교의 교육력을 회복하고자 이번 연수를 마련했다.

 

이번 연수는 학교 현장에서 활용할 수 있는 실습, 시연 위주의 강의로, 학급/학교에서의 초기 갈등에 대응하기 위한 소통역량강화, 회복적 생활교육에 대한 심화 이해와 다양한 서클 진행 훈련, 학교폭력 사안에 대한 회복적 접근을 위한 조정 역량 강화 교육이 진행될 예정이다.

 

정태범 교육장은 “이번 연수를 통해 갈등 당사자들의 관계 회복과 성장을 돕고 교사의 갈등 조정 역량을 강화하여 학교폭력 사안이 감소할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강릉교육지원청은 관계 회복 프로그램과 학교장 자체 해결제를 내실 있게 운영하여 평화로운 학교 공동체를 만들기 위해 노력할 것이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