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시

“공무원의 경쟁력이 남원시의 미래” 남원시, 7~9급 공무원 역량강화 교육 실시

 

더뉴스인 주재영 기자 | 남원시가 공무원들의 역량을 강화하여 시민들에게 좀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27일부터 28일까지 이틀간 운봉 오헤브데이 호텔과 남원시 일원에서 7~9급 공무원 60명을 대상으로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지난 2월에 운영한‘6급 공무원 역량강화 교육’에 이어 조직 역량 강화를 위한 두 번째 교육이다.

 

이번 교육은 7급이하 공무원들이 핵심 실무자로서 능동적·창의적으로 현안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직무교육 4개 과정, 소통·협동심 강화를 위한 팀빌딩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교육 1일차에는 △기획력 향상 및 보고서 작성법△홍보기법향상△공모사업대응능력 함양△팀빌딩 프로그램 등 공직자들이 실무에서 반드시 익혀야하는 내용으로 진행되고, 2일차에는 남원시에서 진행하고 있는 주요 사업 현장을 견학하는 시간으로 마무리된다.

 

교육 첫날 교육장을 찾은 최경식 남원시장은 직원들에게 “이번 교육을 통해 업무역량을 강화하고 실제 업무에 적용하여 시민들에게 고품격 행정 서비스를 제공하는 공무원으로 거듭나길 기대한다”고 당부하는 한편 “현안 사업과 축제 등 그동안의 업무에서 벗어나 재충전 할 수 있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며 직원들을 격려했다.

 

남원시는 앞으로도 꾸준히 직급별 교육을 실시하여 공직자들의 직무능력 및 공직 소양을 함양시키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