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시

통영시, 청렴 1등급 달성 추진결의 다져

시장 주재 청렴정책회의 개최

 

더뉴스인 주재영 기자 | 통영시는 지난 24일 시장실에서 청렴정책추진단 12명이 참석한 가운데 청렴정책회의를 개최했다.

 

통영시 청렴정책추진단은 시장을 포함한 4급 이상 공무원과 평소 정책추진 지원업무를 담당하는 부서장들로 구성된 회의체로 반부패ž청렴정책의 원활한 추진과 이행상황 점검, 청렴도 향상 및 부패 취약분야 개선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이 날 회의에서는 2023년도 종합청렴도 평가 결과 및 부패취약 분야 분석, 2024년도 반부패ž청렴정책 추진계획을 공유했다. 또한 천영기 시장 주재로 부패취약분야의 개선방안과 반부패‧청렴정책의 연계성을 높이는 방안을 모색하고 올해 새롭게 추진하는 청렴정책 추진 방안 등을 논의했다.

 

천영기 시장은 “청렴한 조직문화를 형성해 전 시민이 만족할 수 있는 행정을 펼칠 수 있도록 노력해 주기를 당부드린다”며 “간부 공무원들이 솔선수범해 청렴정책을 추진한다면 직원 모두가 이에 동참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통영시는 올해 새로운 청렴 시책으로 ▲국소별 청렴실천 추진단 구성 및 운영, ▲도전! 청렴 골든벨 퀴즈대회, ▲부서별 부패취약분야 분석 및 개선방안 도출, ▲1부서 1청렴 문구 작성 게시 등을 추진해 청렴한 조직문화 조성 및 확산에 지속적으로 집중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