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시

안양동안경찰서, '2024년 안양동안 녹색어머니연합회 발대식' 개최

 

                                                                                                                                                       안양동안경찰서/제공

 

 

주재영 기자 | 안양동안경찰서(총경 장현덕)는 2024년 5월 23일 목요일, 안양동안경찰서 5층 강당에서 '2024년 안양동안 녹색어머니연합회 발대식'을 개최하였다. 이번 발대식에는 안양시청, 안양과천교육지원청, 안양시의회, 관내 초등학교 학교장, 모범운전자회 및 녹색회원 등 총 100여명이 참석하였다. 행사는 전년도 녹색어머니회 활동 영상을 시청하는 것으로 시작되었다. 이어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 활동에 공로가 있는 회원들에게 감사장을 수여하는 시간이 마련되었으며, 신임 임원진을 위촉하는 순서가 진행되었다. 또한, 축사 및 격려사가 이어졌고, 결의문 낭독으로 마무리되었다.

장현덕 안양동안경찰서장은 축사를 통해 “매일 아침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어머니들의 헌신적인 봉사에 깊은 감사를 표한다”며 “안전한 어린이 등·하굣길 조성을 위해 어린이보호구역 내 시설 개선 및 교통안전 캠페인 등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안양동안 녹색어머니연합회는 어린이들의 안전한 통학을 위해 교통안전 캠페인과 보호구역 내 교통지도를 진행하는 자원봉사 단체로, 매년 발대식을 통해 새로운 임원진을 위촉하고 활동 계획을 수립하고 있다. 이번 발대식에서는 특히, 전년도 활동 영상을 통해 그동안의 노고를 되새기고, 향후 더 나은 활동을 다짐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녹색어머니연합회 회원들은 결의문을 통해 “어린이들의 안전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을 다짐하며, 지속적인 활동을 약속했다. 경찰서와 연합회는 앞으로도 긴밀히 협력하여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에 힘쓸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