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광역시

대전중부서, 자율방범대 응급처치 교육 의용소방대 강사 3명에 감사장 수여

 

더뉴스인 주재영 기자 | 대전중부경찰서는 지난 21일 산성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중부 자율방범대 응급처치 교육을 실시한 대전서부소방서 의용소방대원 3명에게 감사장을 수여했다.

 

서부소방서 소속 의용소방대원 유재훈 지도부장 등 3명은 자율방범대원들이 야간 순찰시 동료 · 주민들에게 발생할 수 있는 각종 위급상황에 대응할 수 있도록 심층 교육해 온 공로를 인정받아 감사장을 수상하게 됐다.

 

감사장을 수상한 유재훈 서부소방대 의용소방대 지도부장은“야간에 동네에서 마주치는 자율방범대원 분들이 소중한 생명을 살리는 심폐소생술과 하임리히법 등 응급처치 교육에 의욕적으로 참여하는 모습을 보고 주민으로서 뿌듯함을 느꼈다. 감사장까지 수상하게 되어 너무 기쁘다”고 말했다.

 

길재식 중부경찰서장은“자율방범대를 대상으로 응급처치 교육을 실시해 준 의용소방대원 세 분에게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앞으로도 기관․단체 간 협력을 통해 시민의 소중한 생명을 구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자율방범대 응급처치 교육은'자율방범대 설치 및 운영에 관한 법률'이 작년 4.27. 시행됨에 따라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활동을 뒷받침하기 위해 올해 중부서, 서부·동부소방서, 중구청이 협업하여 진행하고 있는 교육 커리큘럼 중 하나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