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도청

충북교육청, 역량있는 고문변호사(청주권) 모집

 

더뉴스인 주재영 기자 | 충청북도교육청이 고문변호사(청주권)를 모집한다.

 

접수기간은 21일부터 29일까지이며, 청주권(청주․진천․괴산․증평․음성) 2명을 모집한다.

 

위촉기간은 올해 7월부터 2026년 6월 말까지 2년으로 2차례 연임이 가능하며, 기간은 업무추진 과정 중에 조정될 수 있다.

 

▲교육청 관련 소송과 행정심판, 헌법재판에 관한 자문 및 소송 수행 ▲법령 해석․적용에 관한 자문 ▲법령 등의 제․개정에 관한 자문 ▲계약서, 소송서면 등 주요 서류의 검토․작성 등에 관한 자문 등이 주요 직무이다.

 

지원 자격 조건은 공고일(21일) 기준 충북 청주시․진천군․괴산군․증평군․음성군 내에서 개업 중인 변호사, 법무법인 또는 정부법무공단에 소속되어 5년 이상의 아래에 명시된 경력이 있는 자로 해당되는 경력은 ▲판사, 검사, 변호사 ▲변호사 자격을 취득한 후 국가기관, 지자체, 공공기관 등에서 법률에 관한 사무에 종사한 자 ▲변호사의 자격을 취득한 후 공인된 대학의 법률학 조교수 이상의 직 등이다.

 

신청서 접수는 방문하거나 등기우편으로 접수를 받으며, 원서접수 누락 예방을 위해 우편발송 전에 담당자로 미리 연락을 하여 사안을 미연에 방지할 수 있다.

 

최종대상자는 6월 하순에 결정될 예정이며, 적격자가 없는 경우에는 위촉하지 않거나 다시 모집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