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

광명시, 경계선지능인 평생교육 사업운영자 모집

5월 27일부터 31일까지 방문 또는 등기우편 신청 접수

 

더뉴스인 주재영 기자 | 광명시는 5월 27일부터 31일까지 ‘2024년 광명시 경계선지능인 평생교육 지원사업’을 수행할 보조사업자를 공모한다.

 

경계선지능인은 지적장애에 해당하지 않지만, 지적·인지·학습 능력 등 부족으로 교육, 일상생활 및 사회적응 등에 어려움을 겪어 지원과 보호가 필요한 사람을 말한다.

 

시는 지난해 11월 ‘광명시 경계선지능인 평생교육 지원 조례’를 제정하고, 올해 2월에는 도비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경계선지능인 평생교육 지원 기반을 마련했다.

 

모집 대상은 ▲경계선지능인 선별검사 지원 ▲맞춤형 평생교육 프로그램 지원 ▲자조 모임 및 상담 지원 ▲경계선지능인 가족기능 강화 교육 지원 등 경계선지능인 평생교육 프로그램을 전문적이고 종합적으로 운영할 수 있는 관내 비영리 기관·법인·단체 또는 교육지원서비스업에 등록한 업체이다.

 

선정된 사업운영자는 올해 7월부터 12월까지 해당 사업을 전담 운영하게 된다.

 

평생학습원 홈페이지 광명e지에서 상세 내용과 서식 등을 확인할 수 있으며 신청은 직접 방문 또는 등기우편으로 접수한다.

 

황명옥 평생학습원장은 “교육과 복지의 사각지대에 놓인 경계선지능인이 사회의 일원으로 당당히 자립하기 위한 초석을 놓는 중요한 사업에 많은 전문기관의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