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도청

충북교육청 교육도서관, ‘인문오디세이’ 코스모스 탐험자 모집

 

더뉴스인 주재영 기자 | 충청북도교육청 직속기관 교육도서관은 독서의 즐거움과 함께 지적 호기심을 충족시킬 수 있는 '인문오디세이' 프로그램의 수강생을 모집한다.

 

이 프로그램은 베스트셀러이지만 쉽게 읽기는 어려운 책을 다루며, 강연과 함께 읽어나가는 방식이다.

 

천문학자 칼 세이건이 우주의 신비와 아름다움을 알리기 위해 집필한 '코스모스'로, 6월 1일부터 7월 13일까지 격주 토요일마다 11시에 운영이 된다.

 

강연자는 천문학자로 잘 알려지고, JTBC '차이나는 클라스' 등에 출연한 윤성철 교수(서울대 물리천문학부)와 유투버 '우주먼지' 지웅배 박사가 나선다.

 

윤성철 교수는 천문학의 역사와 태양계와 행성을, 지웅배 박사는 별의 삶과 죽음과 우주의 시작과 종말을 주제로 '코스모스'를 설명할 예정이다.

 

이종수 교육도서관장은 “칼 세이건의 '코스모스'는 우주와 인류의 역사를 아우르는 걸작으로, 이 프로그램을 통해 깊이 있는 내용을 누구나 명쾌하고 재미있게 즐길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한다.”고 말했다.

 

참가를 희망하는 사람은 교육도서관 누리집을 통해 16일까지 신청이 가능하며 접수가 마감된 후 추첨을 통해 수강생을 선정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교육도서관 누리집 공지사항이나 학교도서관지원부로 문의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