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

진주시, 유기한 민원 담당자 소통 간담회 및 회의 개최

- 조규일 시장, 민원처리 담당자 애로사항 청취 및 격려의 시간 가져 -

 

더뉴스인 주재영 기자 | 진주시는 10일 시청 3층 문화강좌실에서 유기한 민원처리 담당자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신속한 법정민원 처리의 효과적 방안 논의를 위해 ‘유기한 민원 담당자 소통 간담회 및 회의’를 개최했다.

 

이 자리에는 조규일 진주시장과 행정 최일선에서 유기한 민원의 신속 처리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는 각 부서 담당자 30여 명이 참석했다.

 

이날 조규일 시장은 각 부서 담당자들과 현장에서 겪는 민원인과의 갈등, 대민업무에 대한 중압감 등에 대하여 직접 토론하고 소통하며 다양한 의견을 공유했다.

 

소통 간담회 후에는 2024년 민원서비스 종합평가를 대비하여 유기한 민원처리 담당자들에게 접수된 민원의 지연 처리 예방을 당부하고, 법정민원의 신속처리를 위한 효과적 방안에 대해 실무 담당자들과 의견을 나눴다.

 

조규일 시장은 “행정의 최일선에서 민원 업무 처리에 각종 고충을 겪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각자의 자리에서 묵묵히 노력하는 여러분에게 고마움을 표한다”며 “앞으로도 민원 담당자와 지속적인 소통을 통해 최선의 업무 환경에서 업무 처리의 신속성을 높일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